본문 바로가기

Story

쭈꾸미 돌솥 비빔밥 먹고 힘을 내 보아요.

쭈꾸미? 낙지? 뭐가 달라요?

매콤한 양념으로 구워먹어도 맛있는 쭈꾸미

쭈꾸미는 문어과의 연체동물 중 하나에요.

낙지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크기는 훨씬 아담하죠.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세 번째 다리(앞에서부터 좌우 한 쌍씩 세서 세 번째)가 시작되는 부분에 황금색의 고리가 있어 낙지와 쉽게 구분할 수 있어요. 다리는 문어, 낙지와 마찬가지로 여덟개! 식성도 문어, 낙지와 동일해요. 다만 크기가 문어와 낙지에 비해 너무 작기 때문에 대형 갑각류는 못잡아 먹고 오히려 역으로 먹히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ㅠㅠ

 

3월에서 5월 사이는 쭈꾸미의 제철로 활쭈꾸미에는 알이 가득 차 있을때에요.


쭈꾸미는 타우린이 풍부한 식재료에요!

타우린의 효능 / 출처 : 디지털조선일보

쭈꾸미에는 낙지나 꼴뚜기보다 많은 100g 당 1,305mg의 타우린이 포함되어 있어요. 타우린은 유기화합물의 일종으로 해산물 특유의 비릿한 감칠맛 자체가 바로 타우린 때문이라고해요. 혈압을 안정시키고 심장근육이 원활히 수축할 수 있도록 해주는 물질이에요. 콜라겐 형성에도 관여하기 때문에 피부 건강과 구강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쭈꾸미가 듬뿍 들어간 매콤한 돌솥 비빔밥

[칠보면옥 신메뉴] 쭈꾸미 돌솥 비빔밥 12,000원

한식 맛집 칠보면옥에서 쭈꾸미가 듬뿍 들어간 매콤한 돌솥 비빔밥을 새롭게 출시했어요. 애호박, 콩나물, 당근 등 신선한 채소도 듬뿍 들어있어요. 쭈꾸미와 함께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졌으니 감칠맛이 폭발합니다. 오늘 점심은 탱글탱글 쭈꾸미로 가볍게 보양해보세요. 사진 보며 글을 쓰다보니 침이 고여요. 저는 오늘 점심에 먹으러 가겠습니다 :)